Bevel 베벨
Bevel은 비스듬한 면 사면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Bevel action(액션)은 선택한 edge(에지)를 따라 새로운 평면 표면을 생성합니다. Bevel 폭은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결정됩니다.
[ Target 타깃 ]
EdgeLoop Complete, EdgeLoop Partial, Polyloop에 대한 설명은 Zmodeler Edge Targets 글 참조
[ Modifiers 모디파이어 ]
* Modigier는 명사로 수식어의 뜻으로 좀 더 명확한 설정을 하기 위한 추가적인 설정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Single, Two, Four, Eight Row(s): 한 줄, 두줄, 네 줄, 여덟 줄
bevel topology(토폴로지)에 산입 되는 edge(에지)의 수를 정합니다.
Linear, Sharp, Soft Edge: 직선의 에지, 날카로운 에지, 부드러운 에지
Edge Sharpness: 에지의 날카로움 ( 숫자로 edge(에지)의 날카로움을 설정 )
bevel의 모양의 정합니다. bevel의 부드러운 효과뿐만 아니라 Edge(에지)의 사이 거리도 영향을 줍니다. 이 설정을 사용하면 Dynamic Subdivision을 적용하였을 때 원하는 효과를 왜곡 없이 보일 수 있습니다.
Zmodeler Edge Action Close 지모델러 클로즈 (0) | 2020.12.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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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modeler Point Action TransPose 지모델러 포인트 액션 트랜스포즈 (0) | 2020.12.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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