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modeler Edge Action Insert 지모델러 에지 액션 인서트
Insert 인서트
Insert는 삽입하다는 뜻으로 Insert action(액션)은 클릭 한 edge(에지) 링을 따라 edge loop(에지 루프)를 만듭니다. Inster action(액션)은 edge loop(에지 루프)가 서로 교차될 때까지 계속됩니다.
만약 Insert action(액션)을 사용하여 edge loop(에지 루프) 일부만 만들기 원한다면, mask를 사용하여 mask가 적용된 부분에 생성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 Tartget 타깃 ]
Multiple EdgeLoops, 다수의 에지 루프 Single EdgeLoop 단일의 에지 루프에 대한 설명은 Zmodeler Edge Targets의 글을 참고 바랍니다. 만약 Multiple EdgeLoops target(타깃)을 사용한다면 modifiers를 사용하여 다양한 입체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 Modifiers 모디파이어 ] Multiple Edgeloops에만 적용
* Modigier는 명사로 수식어의 뜻으로 좀 더 명확한 설정을 하기 위한 추가적인 설정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Interactive Resolution, Specified Resolution: 직관적인 밀도, 지정된 밀도
삽입된 edge(에지)의 수를 설정합니다. 커서를 위 아래로 이동하여 직관적으로 설정하거나 숫자 값을 입력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Specified, Interactive, Smooth Elevation: 지정된 높이변화, 직관적인 높이 변화, 부드러운 높이 변화
삽입된 edge(에지)의 높이를 설정합니다. 커서를 좌 우로 이동하여 직관적으로 설정하거나 숫자 값을 입력하여 설정할 수 있으며 부드러운 곡선의 높이를 고정할 수 있습니다.
Spline, Radial, Linear, Flat: 스플라인, 원형, 선형, 평평한
높이 올라가는 모양을 설정합니다.
Per Polygon Normal, Clicked Normal, Average Normals: 폴리곤 노멀, 클릭된 노멀, 평균 노멀
높이의 노멀 방향을 설정합니다.
Alternative, Same, keep polygruop 번갈아 나오는 폴리그룹, 같은 폴리그룹, 폴리그룹 유지
폴리그룹을 패턴과 방식을 설정합니다.
[ 선택 작업 ]
Alt: 클릭된 edge loop(에지 루프)를 삭제합니다.
Shift: Single EdgeLoop target(타깃)과 함께 사용하면 삽입된 edge loop(에지 루프) 모양이 고정된 채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