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mal의 기본 개념
Normal은 3D에 이미 오랫동안 쓰여온 개념입니다. 세 개의 점(Vertex)은 하나의 면(Face)을 만들고 이 면에 수직방향이 바로 Normal 방향입니다. 세 개의 점은 각각 정 반대방향으로 두 개의 면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노말 방향이 없으면 모든 면을 양쪽으로 랜더링 걸어야 합니다. 하지만 노말 뱡향만 랜더링 걸게 되면 그 절반의 시간만 들이면 됩니다.
Normal은 기본적으로 Zbrush를 비롯한 3D 소프트웨어들이 모니터 화면의 이미지로 만들기 위해서 가장 기본적인 Polygon(폴리곤)혹은 face, point(포인트)혹은 vertex 이미지 구현 방향을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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