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Zmodeler Point Target 지모델러 포인트 타깃

Zbrush 지브러시

by yongyong 2020. 12. 24. 19:53

본문

Zbrush의 Zmodeler를 익숙하게 다루기 위해서는 Point, Edge, Polygon의 액션과 타깃을 정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이번 글에는 Point의 타깃을 정리하였습니다. 내용은 Pixologic 홈페이지의 User Guide를 번역한 글입니다.

 

docs.pixologic.com/user-guide/3d-modeling/modeling-basics/creating-meshes/zmodeler/targets/point-targets/


By Brush Radius 브러쉬 반경

적용되는 Point Action - Move, Slide

브러시 반경 타겟은 Draw Size 설정을 사용하여 action(액션)이 적용되는 영역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Point Move action(액션)으로 target(타깃)을 선택하면 Move 브러시와 유사한 효과가 나타납니다.


Point(s) 포인트 
적용되는 Point Action - Crease, Delete, Extrude, Make Curve, Mask, QMesh, Split, Transpose

Point target(타겟)은 모델의 edge(에지)의 끝점에서 영점을 맞춥니다. target(타깃)에 적용된 action(액션)은 클릭된 point(포인트)에만 영향을 줍니다.

 

Extrude Point Action에서 Point 타겟

중요 사항 :
일부 action(액션)들은 point(포인트)에 연결된 edge(에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만약 Extrude action(액션)으로 point(포인트) target(타깃)을 선택한 경우 정확한 커서의 위치에 따라서 point(포인트)가 붙어있는 polygon(폴리곤)들의 돌출이 결정됩니다. 


Two Points 두 포인트 
적용되는 Point Action - Bridge, Stitch

 

Two Points target(타깃)은 두 point(포인트)들을 이동하고 붙이는 Stitch와 같은 action(액션)에 특정합니다. Two Points target(타깃)은 두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첫 번째 point(포인트)을 클릭 한 다음 두 번째 point(포인트)을 클릭합니다. 클릭할 때마다 ZModeler 브러시 위젯은 'Click 1st point'또는 'Click 2nd point'을 지시합니다.

중요 사항:
두 point(포인트)들을 선택하는 동안 시점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target(타깃)은 point(포인트)에 대한 클릭만 적용하며 모델 회전과 같은 다른 모든 것을 무시합니다.


Infinite Depth 무한한 깊이
적용되는 Point Action - Move, Slide

Infinite Depth target(타깃)은 카메라에서 얼마나 깊은 지에 관계없이 클릭과 일치하는 모든 point(포인트)들을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완벽하게 정렬된 점들 만이 Action(액션)이 적용됩니다. 단순하게 말해, 클릭한 point(포인트)와 시각적으로 겹치는 모든 포인트들이 action(액션)에 의해 조작됩니다. 단순한 돌출의 요소들을 가지고 있는 모델에서 정령 된 모든 point(포인트)들을 필요한 곳으로 이동할때 직교 뷰에서 작업하면 매우 편리합니다. 이 target(타깃)을 사용하면 TransPose, masks 사용하지 않고 자유롭게 모양을 다듬을 수 있습니다. 
Ifinite Deppth target(타깃)은 완벽하게 정렬되거나 거의 완벽하게 정렬된 point(포인트)들에만 영향을 줍니다.

[ 브러시의 크기에 따라서 정렬에 적용되는 범위가 달라집니다. 브러시 크기에 따라 브러시 크기 안에 들어오는 오차의 포인트들을 모두 포함시킵니다. ]


Infinite X, Y or Z 무한한 X, Y, Z
적용되는 Point Action - Move, Slide

Infinite X, Y, Z target(타깃)은 선택한 point(포인트)와 각 축(X, Y, Z)으로 정렬된 point(포인트)들을 자동적으로 선택합니다. 
Infinite X, Y, Z target(타깃)은 완벽하게 정렬되거나 거의 완벽하게 정렬된 point(포인트)에만 영향을 줍니다.

[ 브러시의 크기에 따라서 정렬에 적용되는 범위가 달라집니다. 브러시 크기에 따라 브러시 크기 안에 들어오는 오차의 포인트들을 모두 포함시킵니다. ]


 Infinite XYZ 무한한 XYZ
적용되는 Point Action - Move, Slide


Infinite XYZ traget(타깃)은 현재 카메라 시점에 가장 가까운 작업 평면을 자동으로 선택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Infinite X, Y 또는 Z 동작과 유사합니다. 평면이 결정되면 target(타깃)은 커서와 정렬 된 해당 평면의 point(포인트)들을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Infinite XYZ target(타깃)은 완벽하게 정렬되거나 거의 완벽하게 정렬된 point(포인트)들에만 영향을 줍니다.

[ 브러시의 크기에 따라서 정렬에 적용되는 범위가 달라집니다. 브러시 크기에 따라 브러시 크기 안에 들어오는 오차의 포인트들을 모두 포함시킵니다. ]


 Ring 링
적용되는 Point Action - Bridge, Split

Ring target(타깃)은 클릭 한 point(포인트)에서 edge(에지)들로 연결된 주변 포인트들을 선택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