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brush 지브러시

Zmodeler Edge Action Align 지모델러 에지 액션 얼라인

yongyong 2020. 12. 28. 19:20

Align 얼라인

 

Align은 나란히 만들다 정렬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Align action(액션)을 사용하기 전에 효과를 넣고 싶어하는 poly loop의 첫번째 edge(에지)와 두번째 edge(에지)를 설정해야 합니다. 두번째 edge(에지)를 클릭하면 straight line이나 partial circle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edge(에지)들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 Option 옵션 ]

 

Bezier Curve : 베지에 곡선
Spline : 스플라인

*spline - 가늘고 긴 판
Circle : 원형
Arcs : 원호
Arcs and Line : 원호 + 라인 
Round Corners : 원형 모서리
Small Round Corners : 작은 원형 모서리
Tight Round Corners : 좁은 원형 모서리
Straight Line : 직선형 라인

 

클릭한 두 edge(에지) 사이에 정렬된 edge(에지)들의 모양을 정의합니다.  

 

One Line : 하나의 라인

 

클릭한 두 edge(에지) 사이에 평평한 가느다란 조각의 plygon(폴리곤)을 만듭니다.

 

[ Modifiers 모디파이어 ]  

* Modigier는 명사로 수식어의 뜻으로 좀 더 명확한 설정을 하기 위한 추가적인 설정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Interactive, Specified Curvature: 직관적인 곡률, 지정된 곡률

직관적이거나 숫자 값을 통한 정렬된 곡선을 정의합니다. 

 

Align to Normal, Tangent: 일반 정렬, 탄젠트 정렬

일반 표면을 기반으로 어떻게 정렬할건지에 대한 계산을 정의합니다. 이 옵션은 One Line을 선택할 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Overwrite, Additive Position: 다른 위치, 추가 위치

만약 이미 존재하는 edge(에지) 위치에 대채 되거나 이미 존재하는 위치에 추가되는 정렬에 의한 곡률이 만들어진다면 정렬안에 상쇄 형성을 정의합니다.

 

Variable, Constant Width: 유동적인 너비, 고정적인 너비

 

참고 문서 - docs.pixologic.com/user-guide/3d-modeling/modeling-basics/creating-meshes/zmodeler/zmodeler-actions/edge-actions/